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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 ET48 2.0 옵션 직구

by 낭만이 2022. 7. 8.

 

알리익스프레스 ET48 2.0 옵션 직구

 

ET 48 2.0에  장착할 알리미늄 옵션 토크바를 구매하려고 알리 익스프레스 섬머 세일을

한 달 넘게 기다렸고 세일 기간에 맞혀 몇 가지 옵션을 구매하였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옵션을 구매 하게된 이유

 

거의 모든 프로킷 및 차량들이 마찬가지지만 높이 점프를 할수록 차량에  가 헤지는

충격이 커지기 때문에 특정 부분에  충격 및 부하를 많이 받는다 특히 TEKNO 차량의 경우 

 

 

센터 드라이브 샤프트를  전 차량에 공용으로 사용하며  제품의 경량화로 인해 점프 등 충격에

약해 너무 자주 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센터 드라이브 샤프트 옵션 부품

 

[SW-330822] S35-T Steel Center Rear Drive Shaft 165mm

TEKNO 부품 자체가 워낙 약해서 대체 부품으로 S-WORK 사에 샤프트를 대체 부품으로

사용해도 된다 .  강도만 보자면 TKENO 보다 훨씬 강하게 느껴지고 가격도 TEKNO

부품보다 많이 저렴하다 .

 


그냥 서킷에서 운행만 한다 그러면 S-WORK 사 샤프트만 사용해도 휘는 문제는 발생 안 할 것이다 

점프대를 이용한 좀 더 높은 점프를 할 것이다 하면 아마도 센터 토크바등 일부 부품은 옵션 부품을

장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사진출처 :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 가능한 옵션 센터 토크바

 

센터 토크바 여러 제품이 있으므로 잘 검색하여 구매를 해야 한다 색상은 취향이므로 개인이 좋아하는

색상으로 구매하시면 된다  그리고 해당 부품은  21년 4월 이전 제조일 인 차량에만 장착이 가능한

 

 

제품이므로 참조하기 바란다. 차량 박스를 보관하시는 분들은 박스에 차량 제조일 나와있을 것이다 

꼭 보고 구매하시기를 바란다  4월 이후 제조 차량은 다른 부품을 구매해야 한다.

아래 필자가 구매한 제품에 링크를 남겨 드리겠다. 구매하실 분들은 참조하시면 되겠다.  

 

 

사진출처 : 알리익스프레스

 

프런트 어퍼플레이트 옵션 파트

 

프런트 어퍼 플레이트 
우선 센터 토크바를 장착할 거다라고 마음먹으면  프런트 어퍼 플레이트와  센터 토크바와 같이 세트로 

교환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센터 토크바만 교환 시 어퍼플레이트와 센터토크바 결합 부위가

손상이 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차량을 그만큼 험하게 다루면 말이다.  

 

 

보편적으로  차량이 점프 후 착지 시 먼저 지면에 닿는 부분부터 U 자 형태로 차체가 휘면서 착지를 하게 되는데 

이때 차량의 부품이 휘거나 손상된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물론 알리미늄 강화 옵션 부품을 장착하면 해당 부위

견적은 줄어드나  다른 쪽이 견적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불 수도 있기   때문에 선택은 사용자 목이라고 보면 된다. 

필자가 구매한 제품 링크 남겨드리니 구매하실 분은 참조하시면 되겠다

 

 

사진출처:알리익스프레스

 

사진출처:알리익스프레스

 

옵션 리어 토크바 및  리어쇽타워 연결 부분 옵션파

 

필자의 경우 세일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서 리어 토크바까지 구매를 하였다.

리어 토크바 역시 해당 연결 부품과  세트로 구매해야  좀 더 다른 부품 견적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 같다.  알리 미늄 부품과 수지 (플라스틱) 바로 연결되어 힘을 받는 부분이 되기 때문이다. 

 

 

 

지난 4월경에 난지 공원에서 몇 번에 점프 후에 센터 토크바 바로 휘어버리고 

이제 구매했으니  장착하고 나면 이제 당분간은 돈이 더 들어갈 필요는 없겠다.

해당 옵션 부품도 구매한 제품 링크 남겨드리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조하시면 되겠다.  

 

 

구매한 물품 오면 장착기 포스팅 올리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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