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ET48 2.0 옵션 직구
ET 48 2.0에 장착할 알리미늄 옵션 토크바를 구매하려고 알리 익스프레스 섬머 세일을
한 달 넘게 기다렸고 세일 기간에 맞혀 몇 가지 옵션을 구매하였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옵션을 구매 하게된 이유
거의 모든 프로킷 및 차량들이 마찬가지지만 높이 점프를 할수록 차량에 가 헤지는
충격이 커지기 때문에 특정 부분에 충격 및 부하를 많이 받는다 특히 TEKNO 차량의 경우
센터 드라이브 샤프트를 전 차량에 공용으로 사용하며 제품의 경량화로 인해 점프 등 충격에
약해 너무 자주 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센터 드라이브 샤프트 옵션 부품
[SW-330822] S35-T Steel Center Rear Drive Shaft 165mm
TEKNO 부품 자체가 워낙 약해서 대체 부품으로 S-WORK 사에 샤프트를 대체 부품으로
사용해도 된다 . 강도만 보자면 TKENO 보다 훨씬 강하게 느껴지고 가격도 TEKNO
부품보다 많이 저렴하다 .
그냥 서킷에서 운행만 한다 그러면 S-WORK 사 샤프트만 사용해도 휘는 문제는 발생 안 할 것이다
점프대를 이용한 좀 더 높은 점프를 할 것이다 하면 아마도 센터 토크바등 일부 부품은 옵션 부품을
장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 가능한 옵션 센터 토크바
센터 토크바 여러 제품이 있으므로 잘 검색하여 구매를 해야 한다 색상은 취향이므로 개인이 좋아하는
색상으로 구매하시면 된다 그리고 해당 부품은 21년 4월 이전 제조일 인 차량에만 장착이 가능한
제품이므로 참조하기 바란다. 차량 박스를 보관하시는 분들은 박스에 차량 제조일 나와있을 것이다
꼭 보고 구매하시기를 바란다 4월 이후 제조 차량은 다른 부품을 구매해야 한다.
아래 필자가 구매한 제품에 링크를 남겨 드리겠다. 구매하실 분들은 참조하시면 되겠다.
프런트 어퍼플레이트 옵션 파트
프런트 어퍼 플레이트
우선 센터 토크바를 장착할 거다라고 마음먹으면 프런트 어퍼 플레이트와 센터 토크바와 같이 세트로
교환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센터 토크바만 교환 시 어퍼플레이트와 센터토크바 결합 부위가
손상이 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차량을 그만큼 험하게 다루면 말이다.
보편적으로 차량이 점프 후 착지 시 먼저 지면에 닿는 부분부터 U 자 형태로 차체가 휘면서 착지를 하게 되는데
이때 차량의 부품이 휘거나 손상된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물론 알리미늄 강화 옵션 부품을 장착하면 해당 부위
견적은 줄어드나 다른 쪽이 견적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불 수도 있기 때문에 선택은 사용자 목이라고 보면 된다.
필자가 구매한 제품 링크 남겨드리니 구매하실 분은 참조하시면 되겠다
옵션 리어 토크바 및 리어쇽타워 연결 부분 옵션파
필자의 경우 세일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서 리어 토크바까지 구매를 하였다.
리어 토크바 역시 해당 연결 부품과 세트로 구매해야 좀 더 다른 부품 견적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 같다. 알리 미늄 부품과 수지 (플라스틱) 바로 연결되어 힘을 받는 부분이 되기 때문이다.
지난 4월경에 난지 공원에서 몇 번에 점프 후에 센터 토크바 바로 휘어버리고
이제 구매했으니 장착하고 나면 이제 당분간은 돈이 더 들어갈 필요는 없겠다.
해당 옵션 부품도 구매한 제품 링크 남겨드리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조하시면 되겠다.
구매한 물품 오면 장착기 포스팅 올리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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