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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 이야기/ET48 2.0

ET48 2.0 센터 . 리어 토크바 장착

by 낭만이 2022. 7. 19.

 

ET48 2.0 센터. 리어토크바 장착

 

LST 2를 처분하고 바로 구매한 ET 48.20 이다 . 이제 이차량도 구매하고 운행을 한지 벌써 1년이

훌쩍 넘었다  지금은 아들놈이 출력 40% 로 줄여서 운행중이지만  처음 운행해 보고 아 ~이래서 프로킷을

구매하는구나라고 느끼게 만든 차량이다. 1년 정도 점프 및 청라서 서킷에서 굴리며 이래저래  충격도

많이 먹었는대  아직까지는  1번의 견적도 발생하지 않았다. 

 

 

1년간 운행하면서 아무래도 기스나고 손상되는 부분이 있다  맨 처음에는 하부 스키드등 별의별 부품을

다부착했는대  부착해도 손상은 된다 그냥 ET 48 2.0구매 부터는 맘 편하게  운행하고 있다.  

 

ET48 2.0 셋팅 부품

 

모변 조합은 국민 모변이다 

변속기 ;  XR8 PLUS

모터 : 4268 1900KV  

모터는 4274 2200KV 모터로 세팅하고 싶었으나 당시에 매물이 없어 

아쉬운 대로  4268 1900KV 로 세팅했다 
공도든 청라등 점프등 아쉬운 점은 없다 

 

 

어차피 진짜 한끗차이라고 생각한다 큰 차이는 없을 듯  

서보도 국민 서보  ( 솔직히 국민서보라고 하기에는 비싸다  ) 

하이스트  : B210

이것도 개인 적인 생각 이기는 하지만 

DT2100 정도 까지만 써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MT 48.3 에는 중고 DT2100 제품이 장착 되있는대 B210 제품과 큰 차이를 못 느끼겠다. 

 

 

많은 종류의 차량을 운행 하지는 않았지만   프로킷 제품은  바디를 벗겨놓으면 정말 참 멋있는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이다 .  RTR 제품도 내부 업그레이드가  잘 돼있는 제품도 많고. 내구성. 강성도 매우 높아졌지만 

프로킷과는 또다른 느낌이라.  차량 자체모습만 봐서는 개인적으로 프로킷에 손을 들어주고 싶다.  

 

 

이제 토크바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센터 디프를 분해하여 센터 드라이브 샤프트를 탈거 하는것이 좋다. 
그래야 옵션 센터 토크바를 장착 하기가 편리해진다. 

 

 

2번째  탈거 부품은 순정 센터 토크바 이다 ( 사진 누락 ㅠㅠ ) 

하단부 나사 2개씩  총 4개 풀면 탈착 가능 하다 

 

 

3번째 탈거 부품은 프론트 어퍼 플레이트이다 

간단하게 탈거  볼트 길이가 앞쪽 가운데 만 더 길다 

 

 

4번째 탈거 부품이다  베터리 트레이 인대  이 부품 탈거를 안 하면 

센터 토크바가 안들어 간다 . 꼭 탈거해야 한다.  

 

 

조립은 분해의역순이다 

프런트어퍼 플레이트 봍트를 잠그기 전에 

프런트 어퍼  플레이트와 센터 토크바의 위치를 잘 맞추어야 

볼트가 잘 들어간다  위쪽 볼트 먼저 체결 후 하단 샤시쪽 볼트를 채결하면 된다. 

그리고 센터 디프쪽 볼트 채결 

 

 

 

리어 토크바 . 상단 2개  하단 1개 볼트를 제거하면 
간단한 게 탈거 가능

 

 

장착은 분해의 역순 드라이버를 돌리는 노가다 만 아니면  장착은 정말 쉬웠다. 

 

장착하는 시간은 총  20 ~ 25분 정도 소요된것 같다. 

점프를 하기 위해서 교체한 업그레이드 옵션인대 .  뭐 일반 서킷에서 하는 점프정도면 

굳이 교체 할필요는 없으나.  필자는 가끔 공도에서 점프대를 놓고 점프도 하기 때문에 옵션 장착을 선택하였다. 

 

 

옵션 장착이 적은 비용은 아니나  추후 첫째도 점프를 높게 할수 있기에 

아무튼 ET 48 2.0 차량은 더이상 추가 옵션을 장착하지는 않을 듯하다 

이전 포스팅에 필자가 구매한 제품 링크를 남겨드렸으나 다시한번 링크를 남겨드리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조 하시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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