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해외 직구 결재오류 하지만 카드 승인 1편

by 낭만이 2022. 5. 6.

 

해외 직구 결재오류  하지만 카드 승인  

 

직구를 처음 하는 것도 아니지만 이런 문제는 처음 경험해서 포스팅해본다 et 48.3 트러기 차량을

mt 410처럼 몬스터 차량으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강화 쇽 타워를 국내에서 구매하기가 어려워

 

 

 

 

m2c racing 사의 옵션 부품을 구매해야겠다  마음을 먹었고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

이곳저곳은 찾아보기 시작했다  m2c racing에서는 기념일마다 10 ~15% 할인 코드를 주기도 하는데

현재는 할인 코드가 없는 상황  이베이를 검색해보니 Top Rated SellerTop Rated Seller "fiercerc"

라는 판매자가 확인되었고. 미국 내 쇼핑몰도 운영하는 판매자였다

https://m2cracing.net/

 

M2C Racing

 

m2cracing.net

http://www.fiercercsolutions.com

 

Fierce RC Solutions RC Cars, Trucks, Crawlers, Parts, Upgrades

Fierce RC Solutions launches a new website. All your information remains and order history. FRC is always.........

www.fiercercsolutions.com

 

fiercercsolutions 메일 문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가격도 m2c 공홈에서 구매하는것 보다 저렴하고 할인 쿠폰도 별도로 제공

하는 상황이라 m2c 공홈에서 구매 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강화 부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우선 구매할 제품 제고 문의를 번역기를 돌려 가며 메일로 문의하였다

내용은 대충 명시해 놓은 제품 제고가 있냐?라고 문의를 했고.

쇼핑몰에 재고 있음으로 되어있으면 재고 있는 것이다라는 답변을 거의 1~2시간 만에 받았다 물론

한국시간으로는 새벽 미국 시간으론 오전 10시경이었기 때문에 그래도 미국 쇼핑몰 치고는 상당히

빠른 답변이었다고 생각한다. 문의를 대응하겠도 상당히 맘에 들었고 처리 속도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5/3일 새벽에 바로 결재 진행를 하였고  평상시 같으면 페이팔을 이용해 결제 진행을 했었을 건데

뭔가에 홀린 듯 카드결제를 진행하였고. 결제 진행 과정이 뭔가 이상함을 느끼고 새로 고침을 하였는데

이게 화근인 거 같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현재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대  크롬 문제의  결재 진행

오류인 것 같다.

 

구매 내역은 항목은 어디서도 볼 수가 없고  한 1분간 구매 내역이 어디 있는가 확인하고 있는대

결제 문자 메시지가  온것이다 . 바로 승인 내역을 확인해 보았다 .

 

 

 

 

승인내역 확인 결과

 

결재가 2번이나 진행되고 승인이 완료되었다 시티카드에 전화해서 확인까지 하였고

구매처에서 카드결제 취소가 안 이루어지면 해외 결제 분쟁까지 할 수 있다고  내일 근무시간에

문의하시면 진행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고 통화를 끊었다. 몇 년간의 직구 생활을 하였는데 이런

단순한 실수를 하다니  일단 구매처에 문의 메일 넣었다.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 구글 번역이 2개 다 돌려 작성했는데 내용은 대략 마이 어카운트에서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없으며 결재가 2번 이루어졌다 잘못 구매한 내역을 취소하고 싶다

구매한 제품은 이렇다.라고 작성을 해서 문의하였고

 

답변도 생각보다 빠른 게 왔다 하지만 한국은 새벽 1시가 넘어서 3일 아침에나 확인을 하였고

답변의 내역은 결재를 완료하지 않아 주문한 내역이 없다? 근대 한국에서는 승인이 되었다?

이게 무슨 개풀 뜯어먹는 소린가 했다. 3일 점심 전에 카드사에 전화를 했고. 상황 이야기하며

문의하였고. 상담사는 승인 번호를 알려주면서 구매처에 취소 문의를 한번 하라고 하였다.

일단 저런 문의 전문도 증거가 될 수 있으니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문의 한번 했고

답변을 기다리는 중이다. 왭 검색도 해보고 유튜브 검색도 해보니

해외결재 이의제기라는 문구로 아래 유튜브 내용이 그나마 현재 나의 상황하고 비슷한 거 같다.

 

 

https://youtu.be/j1_banRNfOw

 

 

 

내가 결론을 내자면 3일 낮에 연결된 시티 카드 상담사가 문제가 있었던 거 같다

 

 

국내에서는 결재 승인이 되었고. 해외 판매자가 결재 승인 취소를 해주어야 한다.라는

원론적인 이야기를 헸다  그 정도에 이야기는 나도 할 수 있겠다.

해외 판매자는 주문내역 조자 확인이 안 된다. 무슨 근거로 해외 판매자가 결재 승인을 취소를 하겠는가

그리고 분쟁 및 이의제기 관련 새벽에 문의 통화 때 낮 근무 시간에 연락을 주면 분쟁에 관련된 상담을

할 수 있다고 확인하고. 근무 시간에 전화를 하니 한 번 더 판매자에게 문의하고 안되면 다시 연락을

주어라 그때 연결할 수 있게 해 주겠다 라내 ~~

아직 피어스 알씨에서는 답변이 없는대 아마도 해외결재 이의 제기를 진행해야 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보면 1달에서 길게는 2~3달 까지 진행이 되는 것 같은데
한화로 50만 원 돈이 묶이는 상황 인대

참으로 난감하다.

본 내용 진행은 2편으로 추가 기재하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