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48.3 ARRMA BACK FLIP 타이어를 장착하다
et48.3 차량 몬스터 트럭화에 첫 번째 작업은 타이어 변경이다.
mt410 도 마찬가지지만 타이어가 너무 큰 타이어를 사용 하게되면 무게도 증가하게 되고
점프 후 착지때 차량 새시가 바닥에 닿지 않는 현상이 있어 매우 중요한 부품이기도 했다
mt410에 사용 되는 타이어는 프로라인 레이싱에 쇼크웨이브 인대
현재는 단종되어 구매 할수도 없는 상태이며 한국에서는 프로라인 레이싱에
트렌처 x 또는 mx38 타이어를 많이 사용 하였었다 최근 프로라인 타이어가 가격도
많이 높아지고 있어 대체 사용 하는 타이어로 아르마 사의 노토리우스. 아웃케스트의
순정 타이어인 백플립 LP 타이어를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 .
원래는 LIPO 배터리 4셀용 백플립 LP 타이어가 외각 지름 150MM로
MT410에 사용하기 좋으나 출시 시기도 오래되었고. 한국에서는 재고를 찾아볼 수
없는 상태이며 이베이. 아마존에서 구매 가능 하지만 현재 환율로 인해 직구가 전혀 메리트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6셀용 백플립 LP 타이어를 구매하게 되었다
타이어 외각 지름 및 무게가 4셀 용보다 크고 무겁다.
국내에서 구매가 가능한 아르마사의 6S 백플립 타이어
품번 : AR510092
만약 필자처럼 ET48 트러기 차량을 몬스터 화 할 예정이면
비용과 시간을 들이더라도 4S 용 백플립 타이어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amazon.com/gp/product/B07HZ5XY6M/ref=ox_sc_act_title_1?smid=A2XZ7JICGUQ1CX&psc=1
Amazon.com: ARRMA Backflip Lp 4S 3.8 Rc Truck Tires with Foam Inserts, Mounted On Multi-Spoke Black Wheels (Set of 2): AR550050
www.amazon.com
필자도 생각 좀 해보고 4S 용 백플립 타이어를 재구매해야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주행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지만. 타이어가 클수록 부하를 받게 되는 부분도 분명 있을 것이고
거기에 중량까지 무거워지면 분명 견적 발생하는 빈도도 높아지게 될 것 이기 때문이다.
타이어 장착 후 확실하게 큰 타이어를 장착하니 별다른 것도 안 했는데
몬스터 차량인 것처럼 포스를 내뿜는다.
우선 테스트를 운행을 좀 해와야 하겠지만
디프 오일 세팅을 현재 MT410 순정인
프런트 1.000.000만
센터 1.000.000만
리어 500.000만
쇽 오일은 700로 오일 교체
우선 테스트 운행을 해보고 다시 오일 세팅을 다시 해야 하겠지만
언제 테스트 진행을 하게 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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